Subscribe to our newsletter:

축구 아는 여자

$4.99
iPad
Genres:
  • Sports
  • Book
I want this app
Download from AppStore

나무[수:]2030 취향공감 프로젝트
축구 아는 여자

타인의 취향을 단순히 아는 것을 넘어 공감하고 즐기길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기획된 '2030 취향공감 프로젝트'의 두번째 책으로, 축구광인 저자가 여성의 입맛에 맞게 '떠먹여 주는' 축구 입문서다. 복잡한 룰과 디테일한 경기 규칙 때문에 가까워지기 힘들었던 축구에 대한 갈증을 위트 있는 일러스트와 재치 있는 입담으로 풀어 준다.

축구는 사소한 규칙 몇 개만 알아도 충분히 몰입하여 즐길 수 있다. 감독의 전술, 선수의 특징, 해외 리그의 구성 등을 ‘알고 보면’ 2배 이상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게 바로 축구의 묘미다. 오랫동안 스포츠 전문 MC로 활약한 이은하 씨가 쓴 《축구 아는 여자》는 누구나 쉽고 유쾌하게 축구와 사귈 수 있는 최고의 가이드이다. 아무쪼록 이 책이 널리 읽혀 월드컵뿐만 아니라 K리그와 전국의 아마추어 경기가 열리는 축구장에서도 남편과 아이, 연인의 손을 잡고 경기장을 찾는 여성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해 본다.

- 허정무(축구국가대표팀 감독)

여자들은 군대에서 축구 한 얘기를 가장 못 견딘다지만 거꾸로 보자면 남자들은 군대에서 축구 한 얘기를 공감하며 들어주는 여자에 열광한다. 내게 처음으로 스포츠 중계를 가르쳐준 선배가, 이 세상에는 정말 자기 짝이 없다며 마흔이 다 되도록 독신을 고집하던 그 선배가, 어느 날 아내 될 사람이라고 소개한 여인이 바로 이은하 씨였다. 혹시 목석 같은 남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거든 그녀의 도움을 받아보시라.

- 김성주(2006년 독일월드컵 중계캐스터)

저자 : 이은하
1971년 2월 22일생. 1995년 MBC 라디오 공채 리포터로 입사해 스포츠 전문 리포터로 활동하다 2002년 한일월드컵을 계기로 MBC 라디오 ‘이은하의 아이 러브 스포츠’ MC로 등극해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다. 여성으로서는 단독으로 스포츠 전문 MC로 활약하는 첫 번째 주인공이 되었다.
1998년 프랑스월드컵을 기점으로 스포츠에 입문했으며 2000년 시드니올림픽과 2002년 한일월드컵, 2004년 아테네올림픽, 2008년 베이징올림픽까지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며 프로그램을 제작하였다. 그녀의 마이크를 거쳐 간 스포츠 스타들은 1,000여 명이 넘을 정도. 스포츠 리포터로 시작해서 스포츠 VJ, 스포츠 MC, 스포츠 칼럼니스트, 스포츠 캐스터까지 다양한 경험을 하며 스포츠와 오랜 사랑에 빠져 있다. 대학에서는 경영학을 전공했지만 뒤늦게 성균관대학 스포츠과학대학원에서 스포츠 사회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